99

1)1교시=> 이진탐색트리 에서 데이터 삽입과정

2)4교시=> Quick sort의개념과 사례풀이

 

98

1)4교시=>인공지은 응용정보시스템이나 게임 개발시

        길찾기에 이용되는 Dijkstra A*알고리즘 비교

96

2)1교시=>최소 신장 트리(MST)알고리즘 설명

 

95

1)2교시=>버블 정렬 알고리즘 설명 및 사례

 

90

1)1교시=>재귀 알고리즘

2)1교시=>자료구조 heap을 설명하고 max-heap/min-heap

3)2교시=>삽입 정렬 알고리즘 설명, 효과적인 경우,평균 연산시간과 최악 연산시간

4)4교시=>A*알고리즘을 8-퍼즐 게임에 적용하에 설명하시오

 

89

1)4교시=>알고리즘의 평가방법 인 time complexity space complexity대해서 설명하시오

 

87

1)1교시=>휴리스틱 알고리즘인 A*에 대해 설명하시오

2)1교시=>알고리즘 설계 기법중 [동적 계획법]에 대해서 설명하시오

3)4교시=>MST 개념과 Prim Kruskal 알고리즘을 통한 문제풀이

 

86

1)2교시=> Bzier 곡선 생성 알고리즘

2)4교시=> Banker's 알고리즘

 

84

1)3교시=>Dijkstra 알고리즘을 통한 문제풀이

 

83

1)4교시=>Greedy Method 의 특징, 해를 구하는 절차 및 Knapsack 알고리즘

 

80

1)3교시=>유전자 알고리즘의 특정,절차,활용방법

<미출제 영역>

1.문자열 패턴 탐색의 BEST Practice => 보이어 무어

2.알고리즘 설계 기법의 Base Theory => Back Tracking

 

by 메렁키키 2014. 9. 12. 11:13